[어린이뉴스 아빠엄마 힘내세요] 눈 피로 회복과 건간에 좋은 음식
[어린이뉴스 아빠엄마 힘내세요] 눈 피로 회복과 건간에 좋은 음식
  • 오세준
  • 승인 2020.02.23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뉴스 = 오세준 기자] 스마트폰의 잦은 사용은 물론, 겨울철 차고 건조한 바람까지 더해져 건조함과 피로함을 호소하는 가족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렇게 눈의 피로와 각종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눈이 건강해야 한다. 이번 글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자.

 

◇ 눈에 좋은 음식

이번 글에서 소개되는 '눈에 좋은 음식'을 통해 우리 가족의 눈의 피로를 풀어보는 것은 어떨까.

 

ⓐ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한 과일로 매우 유명하다. 안토시아닌 성분은 눈의 피로를 풀고 노안을 예방하는 데 탁월하다. 우리 눈의 망막에는 물체를 인식하게 도와주는 로돕신이라는 단백질이 있다. 이 로돕신은 나이가 들거나 눈의 피로가 쌓이면 서서히 분해되는데, 지속적으로 로돕신이 부족하면 노안이 빨리 지속된다.

여기서 로돕신의 재생을 촉진하는 것이 바로 블루베리 속에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이다. 그래서 눈에 좋은 음식인 '블루베리'를 자주 섭취하면 노안을 예방하고 눈의 피로를 푸는 데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블루베리는 향산화 효과가 좋아 치매 예방과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 당근

야맹증은 비타민 A가 부족해서 생기는 질환으로, 당근에는 비타민A가 풍부해 야맹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 또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은 망막세포를 파괴하는 유해산소를 제거해주는데, 이 베타카로틴 성분은 당근 속에 풍부해 노안 예방과 눈 건강을 지키는 데 효과적이다.

 

ⓒ 구기자와 결명자

구기자는 '베타인'이라는 성분이 풍부하다. 그래서 시력을 개선하는 데 좋고, 피로 회복에도 효과가 있다. 구기자와 함께 대표적인 눈에 좋은 음식은 결명자, 이것은 침침한 현상을 없애주어 눈을 맑게 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특히, 결명자에는 '카로틴과 비타민 A와 C 성분'이 풍부해 시력 저하를 예방하는 데 매우 좋다.

 

ⓓ 토마토

토마토는 당근과 마찬가지로 비타민A가 풍부하다. 그래서 야맹증과 안구 건조증, 시력 저하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또 리코펜이라는 항산화 성분은 녹내장 예방과 시신경 손상 예방 효과를 가지고 있다. 각종 눈 질환 예방과 눈 피로 회복을 위해서는 토마토를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다.

오세준
오세준

아이를 키우는 부모에게 유익한 정보를 줄 수 있는 정직한 글을 쓸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