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뉴스 아빠엄마 힘내세요] 편도염에 좋은 음식
[어린이뉴스 아빠엄마 힘내세요] 편도염에 좋은 음식
  • 오세준
  • 승인 2020.01.31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뉴스 = 오세준 기자] 날씨의 일교차가 큰 환절기면 편도염으로 힘들어하는 분들이 많다. 편도염은 증상이 오래될 경우 음식을 삼키기 어려울 정도로 불편함을 준다. 이번 글은 편도염에 좋은 음식들을 소개한다.

 

◇ 편도선이 부었을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은?

편도선이 부었을 때는 물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 편도염에 좋은 음식인 더덕이나 배는 찬 성질이기 때문에 많이 먹으면 속이 쓰릴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 유자차

유자차는 감기 예방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이다. 비타민C가 레몬의 3배 이상이 함유되어 있어 편도염을 완화시키는 데 효과적이다. 유자에 함유된 '리모넨' 성분은 목의 염증을 다스리고, 기침과 가래를 해소하는 데 효과적이다.

 

ⓑ 배

배는 감기나 기관지 질병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배에 함유된 '루데올린'이라는 성분은 기침과 가래, 기관지염 완화에 효과적이다. 한의학에서는 몸과 열을 내려주고 만성 기침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또 배에는 수분 함량이 높아 편도염의 재발을 방지해주는 역할도 한다.

 

ⓒ 도라지

도라지는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해 점액 분비 기능을 활발하게 만들어준다. 점막이 건조하면 기침과 염증 증상을 더 심하게 만들기 때문에, 도라지로 이를 다스려 편도염을 완화시키는 것이 좋다. 또 도라지는 진통과 소염 작용도 탁월해 편도가 부었을 때 먹으면 증상을 가라앉히는 데 효과적이다.

 

ⓓ 더덕

더덕도 도라지와 같이 '사포닌' 성분이 풍부해 편도염에 좋은 음식이다. 더덕은 기침을 멈추게 해주고 소염 작용을 해 편도가 부었을 때뿐만 아니라 인후염에도 좋다. 또 더덕은 갑상선에도 좋아 폐의 기능을 강화시켜주기 때문에 더덕청과 같이 먹기 좋게 요리해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

오세준
오세준

아이를 키우는 부모에게 유익한 정보를 줄 수 있는 정직한 글을 쓸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