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립미술관, 개관 10주년 어린이미술관 개편...'올해 전시 12회 진행'
부산시립미술관, 개관 10주년 어린이미술관 개편...'올해 전시 12회 진행'
  • 오세준
  • 승인 2020.01.28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부산시립미술관
사진 ⓒ 부산시립미술관

[어린이뉴스 = 오세준 기자] 부산시립미술관은 올해 기획전 5회, 상설전 3회, 어린이미술관 2회, 이우환공간 2회 등 1년간 12회 전시와 연계 프로그램을 마련한다고 28일 밝혔다.

개관 10주년을 맞은 어린이미술관은 예술(art)을 통해 사회(social)와 유토피아(utopia)를 연결하는 공간의 의미를 담아 '아토소피아'(Artosopia)로 새롭게 개편된다.

어린이미술관에서는 빛과 소리를 미술전시와 연계해 어린이 상상력과 창조적 생각을 키우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현대미술작가조명3-김종학'을 시작으로 '1960∼70년대 부산미술조명', '젊은 작가 새로운 시선 2020', '중국현대미술전: 상흔을 너머, '빌 비올라 Ⅰ·Ⅱ' 등이 예정돼 있다.

더불어 부산시립미술관 역사를 이야기하는 '소장품 기획전Ⅰ·Ⅱ'와 '기증작품전'도 열린다. 

시립미술관 관계자는 "다양한 전시를 통해 마음의 양식을 쌓고, 여유를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세준
오세준

아이를 키우는 부모에게 유익한 정보를 줄 수 있는 정직한 글을 쓸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