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어린이 교통안전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경북도, 어린이 교통안전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 오세준
  • 승인 2019.11.30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경북도
사진 ⓒ 경북도

[어린이뉴스=오세준 기자] 경북도는 지난 29일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에서 '경상북도 어린이 교통안전 퀴즈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교통안전교육으로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자 열렸으며, 도내 13개 시군 70개 초등학교 3~5학년 500여 명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는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횡단보도 건너기, 심폐소생술 등)과 구미 인동초등학교의 난타 공연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최우수 1명, 우수상 3명, 특별상 1명 등 성적우수자를 선발해 표창과 더불어 장학금도 지급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이번 교통안전 퀴즈대회가 어린이들이 교통안전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면서 “어릴 때 체득한 교통안전 지식과 습관으로 선진교통문화를 만들어가는 어른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13년 시작된 '경상북도 어린이 교통안전 퀴즈대회'는 기존의 딱딱한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아이들이 직접 O·X 퀴즈문제를 게임처럼 풀면서 생각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학생, 학부모, 학교 측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오세준
오세준

아이를 키우는 부모에게 유익한 정보를 줄 수 있는 정직한 글을 쓸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