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관내 첫 어린이통학버스 안전교육 실시
세종시, 관내 첫 어린이통학버스 안전교육 실시
  • 오세준
  • 승인 2019.11.28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세종시
사진 ⓒ 세종시

[어린이뉴스=오세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과 공동으로 28일 세종특별자치시교육원에서 찾아가는 어린이통학버스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도로교통법에 따라 어린이통학버스 운영자 및 운전자가 2년마다 이수해야 하는 안전교육으로 그동안에는 관내 상설교육장 미비로 인근 대전과 청주에서 실시해 왔다.

이에 세종시, 세종시 교육청, 도로교통공단 대전세종충남지부는 세종지역 교육대상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협업체계를 구축한 후 이번에 관내에서는 처음으로 세종시교육원에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세종시 내 어린이 통학버스를 운행하는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및 학원 운영자, 운전자 등 2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어린이 교통안전 실천다짐 카드섹션 및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교육은 어린이 교통사고 실태와 현황 사고유형과 사례분석 및 안전운전 방법 어린이통학차량 관련 법규 내용 교통사고 처리방법 등을 내용으로 실시됐다.

윤병준 안전정책과장은 "이번 어린이통학버스는 반복적인 업무 속에 자칫 소홀해 질 수 있는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는데 주안점을 두고 진행됐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어린이통학차량 안전교육으로 어린이들이 안전한 세종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는 앞으로도 세종시교육청, 도로교통공단과 함게 함께 어린이통학버스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오세준
오세준

아이를 키우는 부모에게 유익한 정보를 줄 수 있는 정직한 글을 쓸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