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문화공원, 2019 우수 어린이놀이시설 선정
인천 연수구 문화공원, 2019 우수 어린이놀이시설 선정
  • 오세준
  • 승인 2019.11.25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인천시
사진 ⓒ 인천시

[어린이뉴스=오세준 기자] 인천시는 인천 연수구 연수동에 위치한 문화공원이 행정안전부가 선정한 '2019 우수 어린이놀이시설'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국 시·도 및 시·도 교육청이 추천한 어린이놀이시설 50곳 중 심사를 통해 우수 어린이놀이시설 8개소가 선정됐고 그중 인천의 문화공원 1개소가 포함됐다.

인천광역시 한태일 시민안전본부장은 24일 문화공원에 방문해 문화공원을 운영하는 인천시설공단 안효배 도시관리본부장을 만나 우수 어린이놀이시설 인증서와 인증판을 전달하고 문화공원의 안전관리실태를 직접 점검했다.

2019년 우수 어린이놀이시설로 선정된 문화공원은 '숲 속 열차'를 테마로 해 기차모양 조합놀이대와 애벌레 터널, 자가발전자전거 등 어린이들의 감성과 호기심을 자극하는 놀이기구를 갖췄다. 매달 안전점검을 시행하고 정기적인 시설소독을 진행해 안전하고 위생적인 놀이시설을 구현했다.

한편, 행정안전부는 어린이 안전에 대한 국민 관심 제고 및 안전한 놀이공간 확산을 위해 안전관리 실태, 유지관리 상태, 안심디자인, 아동발달연계 등을 5개 분야를 기준으로 심사 및 선정하는 우수 어린이놀이시설 제도를 2015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오세준
오세준

아이를 키우는 부모에게 유익한 정보를 줄 수 있는 정직한 글을 쓸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