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스프, 어린이 화학 실험 교실 '바스프 키즈랩' 개최
한국바스프, 어린이 화학 실험 교실 '바스프 키즈랩' 개최
  • 오세준
  • 승인 2019.11.21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바스프 키즈랩
사진 ⓒ 한국 바스프

[어린이뉴스=오세준 기자] 글로벌 화학 기업 바스프가 21일과 26일 이틀 간 울산과 여수에서 어린이 화학 실험 교실 '바스프 키즈랩'(BASF Kids’ Lab)을 개최한다.

바스프 키즈랩은 1997년 독일 본사에서 시작돼 전 세계 30개국에서 매년 열리는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으로, 화학에 대한 어린이들의 관심 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2003년 울산에서 처음 개최된 이래 매년 서울·여수·울산·군산 등 전국 각지에서 열려 지금까지 약 1만명의 어린이들에게 과학 교육을 제공한 바 있다.

이번 바스프 키즈랩은 주요 한국바스프 사업장이 위치한 울산과 여수에서 울산 여천초등학교 2~5학년 60명, 여수 소호초등학교 4학년 65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컬러컬러 체인지 실험 △사라지는 물 실험 △참여형 과학 공연 사이언스 매직 쇼 등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특히, 각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엔지니어들이 일일 교사로 직접 나선다.

유선정 한국바스프 울산 공장장은 "아이들과 바스프 직원들이 함께하는 다양한 과학 실험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화학의 꿈을 키워줄 수 있어 뿌듯하다. 국내에서 20년 넘게 이어온 바스프 키즈랩은 지역과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바스프의 책임 의식을 잘 보여주면서 앞으로도 이와 같은 활동을 확산하는 데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바스프 키즈랩은 지난 10월18일부터 21일까지 '2019 대전 사이언스 페스티벌'과 지난 8일 수원에서도 성황리에 개최된 바 있다.

오세준
오세준

아이를 키우는 부모에게 유익한 정보를 줄 수 있는 정직한 글을 쓸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