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동구, 어린이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운영
광주시 동구, 어린이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운영
  • 오세준
  • 승인 2019.10.20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뉴스=오세준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오는 22일부터 11월말까지 예술의거리 미로센터에서 영·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미로스쿨 '예술가, 나야 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에 선정돼 문화적 도시재생사업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문화자원 및 인력을 활용한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광주형 문화예술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각 프로그램은 연령대에 맞는 놀이중심의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으로 채워진다.

특히, ‘화산이 만든 서석대 꾸미기’,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주변 조각품 따라 만들기’ 등 지역의 생태·문화자원을 활용한 맞춤형 체험교육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프로그램은 22일부터 11월 5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에 진행된다.

또한, 초등학생 대상 교육프로그램은 오는 27일부터 11월 24일까지 매주 일요일에 각 5회씩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23일까지 선착순 접수하면 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주민들의 문화예술수요를 충족시키고자 새로운 문화예술플랫폼인 미로센터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범운영 중이다. 어린이들의 감수성과 재능을 키울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에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미로센터는 11월부터 예비예술가(예술대학 재학생·졸업생 및 대학원생), 청년작가 등을 대상으로 미로스쿨 '아티스트 가이드' 교육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관한 정보는 광주동구문화적도시재생사업단 블로그 또는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오세준
오세준

아이를 키우는 부모에게 유익한 정보를 줄 수 있는 정직한 글을 쓸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