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소프트, 어린이 뮤지컬 '미운오리, 너는 특별해' 중국 진출
캐리소프트, 어린이 뮤지컬 '미운오리, 너는 특별해' 중국 진출
  • 오세준
  • 승인 2019.10.15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캐리소프트
사진 ⓒ 캐리소프트

[어린이뉴스=오세준 기자] 캐리소프트는 지난 14일 중국 베이징에서 현지 공연·기획 배급업체인 이프뮤직(如果音乐)과 어린이 창작 뮤지컬 '미운오리, 너는 특별해'(중국명 丑小鸭,你很特别)의 중국 순회 공연을 함께 진행하는 내용의 합작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양 사는 전체 220회 공연 가운데 100회 정도는 중국 각 지에서 공연장을 운영하는 바오리(保利) 그룹과 손잡고 진행하기로 했다. 바오리 그룹은 중국 내 기업순위 33위의 대기업이다.

중국 첫 공연은 2020년 1분기에 시작될 예정이다. 총 공연 횟수는 220회로 전체 순회 공연 기간은 6개월로 추정된다. 회당 평균 관객수는 약 500~600명으로 총 13만명의 관객동원이 기대된다.

특히, 이번 순회공연은 중국 베이징의 유명 공연장인 바오리 쥐위안(北京保利剧院)을 시작으로 상하이 오리엔탈 아트센터(上海东方艺术中心)와 난징, 칭다오, 다롄, 톈진, 충칭, 산둥성, 장수성, 저장성, 광둥성 등 49개 주요 도시와 성 지역을 돌며 진행된다.

박창신 캐리소프트 대표이사는 "이번 계약을 계기로 중국에서 2020년도부터 공연 매출이 본격적으로 발생할 것으로 예상한다. 중국의 어린이 공연시장이 향후 폭발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만큼 앞으로 좋은 작품 제작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캐리소프트와 이프뮤직은 이번 공연 외에도 향후 캐리소프트가 자체 기획, 개발하는 다른 작품들의 중국 내 공연사업도 함께 진행하기로 협의했다. 또한 중국 내에서의 '캐리' IP를 활용한 어린이 방송 프로그램의 공동 제작과 배포 등에도 협력할 방침이다.

오세준
오세준

아이를 키우는 부모에게 유익한 정보를 줄 수 있는 정직한 글을 쓸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