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원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점검' 시행
세종시교육청, '학원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점검' 시행
  • 오세준
  • 승인 2019.10.15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세종시교육청
사진 ⓒ 세종시교육청

[어린이뉴스=오세준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15일부터 25일까지 세종시청·세종경찰서·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합동으로 ‘학원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현재 세종시내 학원에서 운행하고 있는 어린이 통학버스 중 경찰에는 신고됐지만 학교안전공제중앙회 통학차량관리시스템에서 등록돼 있지 않은 91개 학원의 총 131대의 차량을 점검 대상으로 선정했다.

이번 점검은 학원 관계자의 편의를 위해 세종문화예술회관(16일), 세종호수공원(17~18일), 세종시교육청(22~23일) 총 3개 지점에서 진행한다.

점검항목은 △어린이통학버스 미신고 운행 여부, △차량 구조 변경, △승차인원 준수여부 및 운전자 교육 이수 여부, △종합보험 가입 및 좌석 안전띠 결함, △하차확인 장치 설치 여부 등이다.

특히, 차량 구조장치 안전기준 준수 여부를 포함한 도로교통법 위반에 대해 전반적인 사항을 확인할 예정이다.

정광태 시 운영지원과장은 "이번 유관기관 합동 안전점검을 통해 세종시의 학원 운영자와 통학차향 운전자의 안전 의식을 제고하기 바란다. 학생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점검반은 위반사항 확인 시 즉시 시정조치와 과태료를 부과하고 차량 구조장치 안전기준이 부적합한 경우 정비 명령을 내릴 예정이다.

오세준
오세준

아이를 키우는 부모에게 유익한 정보를 줄 수 있는 정직한 글을 쓸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