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보건소, '금연 YES or YES' 어린이 흡연 예방 아동극 공연 펼쳐
정읍시 보건소, '금연 YES or YES' 어린이 흡연 예방 아동극 공연 펼쳐
  • 오세준
  • 승인 2019.10.15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정읍시 보건소
사진 ⓒ 정읍시 보건소

[어린이뉴스=오세준 기자] 정읍시 보건소가 아동에게 흡연의 해로움을 알리고 아동이 간접흡연 피해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도록 ‘금연 YES or YES’ 어린이 흡연 예방 아동극 공연을 펼친다.

보건소는 지난 14일 크레용 유치원을 시작으로 오는 18일까지 어린이집과 유치원 10개소 800여 명을 대상으로 방문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이번 공연은 어린이들이 아동극을 보면서 흡연 상황을 생각해보고 간접흡연에 대처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또 아동의 가족에게 내용을 전달해 금연을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보건소 관계자는 "성장기 흡연은 청소년에게 심각한 건강 피해를 남기고 중독성이 강해 금연이 어렵다. 앞으로도 아동극 공연 등을 통해 흡연 예방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금연환경 조성과 간접흡연의 폐해를 예방하는 '담배 연기 없는 사업장 만들기'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장은 시 보건소 건강증진과 금연상담실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오세준
오세준

아이를 키우는 부모에게 유익한 정보를 줄 수 있는 정직한 글을 쓸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