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치과, '어린이 치과 체험실' 개관
유디치과, '어린이 치과 체험실' 개관
  • 오세준
  • 승인 2019.10.02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유디치과
사진 ⓒ 유디치과

 

[어린이뉴스=오세준 기자] 유디치과가 1일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한국잡월드에서 어린이를 위한 '치과 체험실' 개관식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고광욱 유디 대표이사와 진세식 유디치과협회 협회장, 김종명 유디 사장을 비롯해 노경란 한국잡월드 이사장, 신현구 한국잡월드 본부장 및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한국잡월드는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천여개의 직업을 배우고, 체험관 125개, 직업세계관 8개 등 133개의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관이다.

특히, 연간 약 70만 명이 한국잡월드를 방문했으며 중․고교생, 학교 밖 청소년 등에 대한 맞춤형 진로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한국잡월드 4층 어린이체험관에 위치한 유디치과 체험실은 국민의 치아건강을 책임지는 직업인으로서 사명감과 책임감을 기르기 위해 운영된다. 

또한, 체험실은 만 4세부터 만 12세 어린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어릴 때부터 치아건강의 중요성을 인지해 올바른 구강건강 관리법을 학습·실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편, 유디는 지난 3월 한국잡월드와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맺고 어린이, 청소년, 사회적 소외계층과의 건강한 나눔을 위한 실천을 약속한 바 있다. 이에 유디는 한국잡월드와 공동 나눔 캠페인인 '건강한 나눔, 함께데이'를 연계해 유디치과 체험실에 매년 300여 명의 어린이, 청소년 등을 초대할 예정이다.

오세준
오세준

아이를 키우는 부모에게 유익한 정보를 줄 수 있는 정직한 글을 쓸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