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청, '제4회 새만금 어린이 그림그리기 공모전' 개최
새만금개발청, '제4회 새만금 어린이 그림그리기 공모전' 개최
  • 오세준
  • 승인 2019.09.30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새만금개발청
사진 ⓒ 새만금개발청

 

[어린이뉴스=오세준 기자] 새만금개발청(청장 김현숙)은 미래의 주인인 어린이들과 함께 새만금의 미래를 나누고자 '제4회 새만금 어린이 그림그리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10월1일부터 11월8일까지 진행되며, 미취학 어린이를 포함해 만 12세 이하의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주제는 '새만금을 느끼자'와 '바다 위의 도시 새만금'이며, 공모전 공식 누리집을 통한 온라인 접수와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한 직접 접수를 병행한다.

새만금개발청은 전문가의 심의를 거쳐 대상 1명(교육부총리상, 상금 100만원), 최우수상 3명(새만금개발청장상2, 전라북도지사상1, 상금 각 50만원) 등을 포함해 총 469점의 우수 작품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공모전 결과는 11월 중에 새만금개발청 누리집과 어린이 그림그리기 공모전 누리집에 게시될 예정이며, 시상식은 11월 말에 열릴 계획이다.

우수작품으로 선정된 그림은 추후 새만금 방조제에 전시돼 세계 최장 미술전시관을 만드는 데에 사용된다.

새만금개발청 관광진흥과 박동주 과장은 "미래의 주인인 어린이가 직접 미래도시 새만금을 그려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인 이번 '새만금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에 어린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모전에 대해 더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새만금 어린이 그림그리기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전화, 이메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서도 상담할 수 있다.

오세준
오세준

아이를 키우는 부모에게 유익한 정보를 줄 수 있는 정직한 글을 쓸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