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의회, 어린이집 보육료 인상 촉구
장흥군의회, 어린이집 보육료 인상 촉구
  • 오세준
  • 승인 2019.09.29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장흥군의회
사진 ⓒ 장흥군의회

 

[어린이뉴스=오세준 기자] 장흥군의회는 29일 "최근 열린 제24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어린이집 보육료 인상 촉구 건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고 밝혔다. .

채은아 의원이 대표 발의한 건의안은 보육부문의 투자를 확대하고 질을 높이겠다는 정부 발표와 달리 실제 어린이집에 대한 지원금이 턱없이 부족한 점을 지적했다.

특히, 보육 환경 개선을 위해 어린이집 보육료를 인상해야 한다는 주장이다.

채 의원은 "어린이집 급식비가 1일 최소 1,745원으로 정해진 이후 11년째 변동이 없다. 물가 상승분과 최저임금 인상분이 제대로 반영되지 않은 보육료 지원으로 민간 어린이집 보육교사들이 고용불안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국가 차원의 현실적인 보육료 지원이 반드시 필요하다. 보건복지부가 표준보육비용 이상의 보육료 지원, 어린이집 급식비 현실화, 민간·가정 보육시설 인건비 별도 책정으로 전문성 있는 보육교사 확보 여건을 조성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한, 채 의원은 "영·유아들이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보육의 질 향상을 위해 현실성있는 보육료 인상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오세준
오세준

아이를 키우는 부모에게 유익한 정보를 줄 수 있는 정직한 글을 쓸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