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운영
목포시,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운영
  • 오세준
  • 승인 2019.09.26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목포시
사진 ⓒ 목포시

 

[어린이뉴스=오세준 기자] 목포시가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목포문화예술회관 야외광장 일원에서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에게 안전습관 형성과 안전체험 기회 제공을 위해 행정안전부, 목포시, 교육시설재난공제회, 한국지방재정공제회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어린이안전재단이 주관하는 이동식 현장 종합안전 체험 프로그램이다.

27일은 어린이집, 유치원 등 단체 참여 위주로 운영하고 28일에는 미취학아동과 초등학생 등을 동반한 가족단위 개별참여자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이번 안전체험교실은 소방·재난안전, 생활·신변안전, 교통안전, 식품안전과 같은 필수 안전체험 프로그램을 포함한 24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올해는 해상 사고에 대비한 선박 탑승 시 안전수칙과 퇴선·탈출 요령 등 해상안전 체험, 잠자는 아이 확인벨 체험 교육 등이 신설돼 보다 다양한 분야의 안전체험교실로 운영된다.

목포시 관계자는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어린이들과 부모님들이 체험교실을 통해 안전습관과 안전의식을 갖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세준
오세준

아이를 키우는 부모에게 유익한 정보를 줄 수 있는 정직한 글을 쓸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