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보건소, 어린이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시작
영천보건소, 어린이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시작
  • 오세준
  • 승인 2019.09.10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뉴스=오세준 기자] 경북 영천시보건소는 오는 17일부터 어린이 인플루엔자(독감)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대상자는 2007년 1월1일부터 2019년 8월31일 출생자로 생후 6개월 이상부터 예방접종이 가능하다.

생애 첫 접종인 영유아는 17일부터 예방접종이 시작되며 1차 예방접종 후 4주 간격으로 2차 예방접종이 필요하다. 그 외 한번만 접종하면 되는 어린이들은 10월15일부터 접종하면 된다.

보건소관계자는 인플루엔자 유행이 주로 12월에 시작되고 접종 2주 후부터 예방효과가 나타나는 것을 고려해 가능하면 11월까지 접종을 완료해 줄 것을 당부했다.

주민등록상 거주지와 상관없이 전국위탁의료기관 어디에서나 접종을 받을 수 있으며 방문시 아기수첩을 지참해야한다. 외국인은 시보건소에서 외국인관리번호 발급자를 대상으로 무료접종한다.

최수영 보건소장은 "어린이 인플루엔자 무료접종을 실시함에 따라 양육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감염병 사전 예방 효과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어린이인플루엔자 관내 위탁의료기관은 △강기훈의당신내과의원(36개월이상) △경북신경외과의원(36개월이상) △경북연합의원(36개월이상) △금호의원(36개월이상) △별앤빛소아청소년과의원 △상쾌한이비인후과의원 △안심의원(36개월이상) △영남대학교영천병원 △영천연합소아청소년과의원 △영천중앙이비인후과의원 △정이비인후과의원 △현대중앙의원 12곳이다.

 

 

오세준
오세준

아이를 키우는 부모에게 유익한 정보를 줄 수 있는 정직한 글을 쓸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