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생애 첫 어린이 무료 독감백신 접종 실시
군산시, 생애 첫 어린이 무료 독감백신 접종 실시
  • 오세준
  • 승인 2019.09.08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뉴스=오세준 기자] 군산시보건소는 독감백신 생애 첫 접종하는 어린이 (만 8세 이하) 독감예방접종을 오는 17일부터 지정의료기관(33개소)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적절한 면역 획득을 위해 예방접종을 처음 하는 어린이는 4주 간격으로 2회 접종하면 되고, 기존에 접종이력이 있는 어린이는 오는 10월 15일부터 1회만 접종하면 된다.

특히, 주소지에 관계없이 지정의료기관(관내 33개소)에서 접종할 수 있으며, 지정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 스마트폰 앱 등에서 확인하거나 보건소 예방접종실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올해 어린이 무료 독감(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일정이 작년에 비해 2주정도 늦은 만큼, 적절한 시기에 면역력을 획득할 수 있도록 접종이 지연되지 않도록 당부한다"고 전했다.

한편, 만12세 이하 1회 접종 대상 어린이, 만 75세 이상 어르신, 임신부 대상자 무료 독감예방접종은 오는 10월 15일부터, 만65세 이상 어르신 10월 22일부터 지정의료기관 및 보건소(읍·면 지역 관할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 보건소 예방접종실로 문의하면 된다.

오세준
오세준

아이를 키우는 부모에게 유익한 정보를 줄 수 있는 정직한 글을 쓸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