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어린이농부체험교실' 참가자 모집
인천시, '어린이농부체험교실' 참가자 모집
  • 오세준
  • 승인 2019.08.31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인천시
사진 ⓒ 인천시

[어린이뉴스 = 오세준 기자]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는 9월2일부터 4일까지 하반기 어린이농부체험교실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어린이농부체험교실은 9월16일부터 10월14일까지 26회에 걸쳐 진행되며 인천관내 유치원 및 유아시설 대상이다.

이번 체험교실은 도시에서 생활하는 어린이들이 식물과 상호작용하고 농업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교육으로, 농업기술센터와 도시농업체험교육관에서 각 13회씩 진행한다.

특히, 원예식물 관찰, 농작물 수확체험, 텃밭 가꾸기, 풀물염색, 원예치유정원 및 수생식물학습원 견학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체험으로 구성돼 어린이의 정서 지능 향상과 바른 식생활 형성에 도움을 줄 전망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건강한 농산물을 직접 관찰하고 수확하는 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이 올바른 식생활 습관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어린이농부체험교실은 도시 아이들이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원예작물과 수생식물을 직접 보고 느끼는 체험교육으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1회당 교육 인원은 최소 20명에서 최대 30명 내외로, 접수는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내 배움터에서 가능하다.

오세준
오세준

아이를 키우는 부모에게 유익한 정보를 줄 수 있는 정직한 글을 쓸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