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베트남 어린이들에게 깨끗한 물 전달
롯데백화점, 베트남 어린이들에게 깨끗한 물 전달
  • 오세준
  • 승인 2019.08.30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롯데백화점
사진 ⓒ 롯데백화점

[어린이뉴스=오세준 기자] 롯데백화점은 이달 29일 베트남 하노이 남뚜리엠지역에 위치한 푸옹칸 유치원에서 '빗물정화 시설' 완공식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빗물 정화 시설은 대형 물탱크에 20t 가량의 빗물을 저장해 식수로 사용할 수 있는 시설로, 이를 통해 500여명의 어린이 및 지역 주민들이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다.

베트남의 경우, 비가 많이 내려 물을 활용하기 용이한 환경임에도 불구하고 빗물 정수통을 설치하고 유지 및 보수를 할 비용이 없어 정수되지 않은 물을 마시는 아이들이 많아 여러 가지 질병에 노출되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2014년, 2015년에 이어 이번에 세 번째로 베트남에 빗물정화 시설을 마련했다.

일반적으로 식수 지원은 우물 개발을 통해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동남아의 경우 지하수에 비소 등 독성 성분이 많아 매일 내리는 빗물을 활용하는 것이 안전하고 효과적이다.

김성경 롯데백화점 CSR팀장은 "베트남 지역의 아이들 및 주민들의 위생적인 생활을 위해 준비한 세번째 빗물 정화 시설을 완공하게 됐다.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국내는 물론 현지에서도 사랑 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세준
오세준

아이를 키우는 부모에게 유익한 정보를 줄 수 있는 정직한 글을 쓸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