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립도서관, '1박2일 어린이 독서캠프' 개최
금산군립도서관, '1박2일 어린이 독서캠프' 개최
  • 오세준
  • 승인 2019.07.10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금산군
사진 ⓒ 금산군

[어린이뉴스=오세준 기자] 금산군립도서관(기적, 추부, 진산)은 충남도립도서관 공모사업 선정으로 올해 8월 8일부터 9일까지 진산면 '진산애행복누리센터'에서 어린이독서캠프를 개최한다.

금산군립도서관 독서캠프는 도서관을 벗어나 탁 트인 공간에서 또래친구들과 즐거운 책읽기 경험을 통해 독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변화를 주는데 그 목적이 있다.

그동안 관내 도서관에서 각자 진행하던 1박2일 행사를 통합함으로써 금산군 내 모든 어린이들이 참여 할 수 있게 변화를 주었다는 것에 의미가 담긴다.

특히, 이번 캠프의 주제는 '여름'으로 선정했다. 여름에 관련된 도서를 선정하고 그에 따른 독서퀴즈 및 독서체험활동, 어린이 문화공연, 작가와의 만남 등이 계획돼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그동안 도서관 안에서 진행하던 하룻밤자기도 큰 호응을 얻고 있었지만, 변화의 시기가 필요하다고 느낀 시점에 도립도서관 공모사업 선정으로 이번 독서캠프를 진행하게 됐다. 그동안 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아이들이 1박2일동안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게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프로그램접수는 올해 7월20일 오전9시부터 기적의도서관 추부도서관 진산도서관에서 선착순 마감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기적의도서관(☎041-750-4482) 추부도서관(☎041-750-2966) 진산도서관(☎041-750-2953)으로 각각 문의하면된다.

오세준
오세준

아이를 키우는 부모에게 유익한 정보를 줄 수 있는 정직한 글을 쓸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