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그룹, 교통사고 예방위해 '어린이 안전 우산' 1만개 기증
BNK금융그룹, 교통사고 예방위해 '어린이 안전 우산' 1만개 기증
  • 오세준
  • 승인 2019.06.29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BNK금융그룹
사진 ⓒ BNK금융그룹

[어린이뉴스=오세준 기자] BNK금융그룹(회장 김지완)은 지난 28일 부산시 교육청을 방문해 우천시 교통사고 예방에 효과가 높은 '어린이 안전 우산' 1만개를 기증했다.

'어린이 안전 우산'은 우산 창을 투명 비닐로 만들어 시야를 가리지 않고, 우산 끝 부분이 불빛을 반사하도록 해 차량 운전자가 어린이를 쉽게 식별할 수 있게 제작된 우산을 말한다.

BNK금융그룹은 지난해 고객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힘들 때 함께하는 금융이 되겠다'는 의미를 담아 우산을 무료로 빌려주는 '우산 나눔 캠페인'을 실시한 바 있다.

BNK금융그룹은 지난해 총 20만개의 우산이 배포될 만큼 지역에서 호응도가 높은 점을 감안해 올해에도 '우산 나눔 캠페인'을 지속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특히, 올해는 BNK를 상징하는 빨간 우산 외에도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효과가 있는 투명 우산을 추가로 제작했다.

'안전 우산'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부산지역본부를 통해 부산시 교육청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부산시 교육청은 교육 효과 등을 감안해 우산을 부산지역 각 초등학교에 배포, 갑작스런 우천시 우산을 준비하지 못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양심 우산' 형태로 운영할 계획이다.

BNK금융그룹 김지완 회장은 "앞으로도 부산시 교육청과 협력해 지역 어린이들의 안전과 관련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부산광역시 교육청 김석준 교육감은 "우리사회의 미래인 어린이 안전과 관련된 사업들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BNK금융그룹은 계열사인 부산은행을 통해 부산시 교육청,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부산지역본부 등과 함께 초등학교 앞 횡단보도 옐로카펫 조성사업, 어린이 안전 가방 덮개 배포 등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오세준
오세준

아이를 키우는 부모에게 유익한 정보를 줄 수 있는 정직한 글을 쓸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