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공동육아나눔터 11호점 오픈
세종시, 공동육아나눔터 11호점 오픈
  • 오세준
  • 승인 2019.06.27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뉴스=오세준 기자] 세종시가 27일 조치원 서창 행복주택단지 내에서 공동육아나눔터 11호점 개소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동육아나눔터는 부모들이 육아 정보를 공유하고 상호 소통하는 공간이자, 아이들이 장난감을 이용하고 상시 놀이, 학습,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활동하는 공간이다.

이날 문을 여는 공동육아나눔터는 세종시 조치원에서 두 번째로 설치되는 시설로, 총 234.6㎡에 영유아 놀이공간, 프로그램실, 정글짐, 레고블록존 등 최신 시설을 갖췄다.

세종시는 이 곳에 구비된 360여 점의 장난감을 활용해 장난감 대여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용자 의견 및 수요조사를 통해 주민들이 원하는 체육·예능·교육 등 다양한 상시 프로그램을 다음 달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공동육아나눔터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공동육아나눔터를 단순한 돌봄 공간이 아니라, 다양한 육아정보 제공과 유용한 교육 등 공동육아나눔터 내의 소프트웨어 수준도 업그레이드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는 그간 총 10곳의 공동육아나눔터를 설치·운영해 왔으며, 올해는 이번 조치원 1곳을 비롯해 오는 8월 한솔동에 1곳를 추가, 총 12호점까지 설치할 계획이다.

오세준
오세준

아이를 키우는 부모에게 유익한 정보를 줄 수 있는 정직한 글을 쓸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