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도서관센터, 어린이도서발굴단 추천 '안녕, 책꾸러미 대출' 시행
고양시 도서관센터, 어린이도서발굴단 추천 '안녕, 책꾸러미 대출' 시행
  • 오세준
  • 승인 2019.06.10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뉴스=오세준 기자] 고양시 도서관센터는 올 여름방학에 새롭게 구성된 '책꾸러미 대출'을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고양시도서관 사서들로 구성된 '어린이도서 발굴단'은 학습만화와 일부 인기도서에만 쏠려 있는 어린이들의 관심을 돌려 다양한 책을 권하고 읽을 수 있도록 안내하는 책 더듬이 역할을 수행하고자 수시로 함께 책을 읽고 논의해 도서를 선정했다.

대상 연령은 6~7세, 8~9세, 10~11세, 12~13세 등이며 단계별(5단계)로 7권씩을 묶어 손쉽게 고를 수 있도록 꾸러미를 구성했다.

책꾸러미는 어린이 자료실에 비치돼 대상별 1꾸러미씩 2주간 대출할 수 있고 고양시립도서관 총 대출권수 외에 추가로 이용할 수 있다.

지난해 화정·대화·아람누리·덕이·신원도서관 및 행신어린이도서관에서 시범사업으로 운영한 바 있으며 올해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전체 시립도서관으로 확대 운영한다.

고양시 도서관 관계자는 "어린이가 스스로 책을 고르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니다. 이번 여름방학에는 '안녕, 책꾸러미'와 함께 어린이들이 책 그리고 도서관과 친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립도서관 어린이자료실을 방문하면 대출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시 도서관센터(031-8075-9002)로 문의 가능하다.

오세준
오세준

아이를 키우는 부모에게 유익한 정보를 줄 수 있는 정직한 글을 쓸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