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어린이박물관, 국내 어린이뮤지엄 '최초' 가족 메이커스페이스 창의 공간 운영
고양어린이박물관, 국내 어린이뮤지엄 '최초' 가족 메이커스페이스 창의 공간 운영
  • 오세준
  • 승인 2019.06.10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고양어린이박물관
사진 ⓒ 고양어린이박물관

[어린이뉴스=오세준 기자] 고양어린이박물관은 국내 어린이박물관 최초로 중소벤처기업부 '2019 메이커스페이스 구축 운영사업' 주관기관으로 최종 선정돼 올해 2억 5천만 원을 지원받는다고 지난 9일 밝혔다.

메이커 스페이스는 4차 산업 시대에 각광받는 미래교육을 실현할 수 있는 공간으로 3D프린터, IT, 목공, 패브릭 장비 등을 갖추고,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구현해 볼 수 있는 생활밀착형 창작 공간이다.

고양어린이박물관은 야외광장(6천600㎡) 내 국내 유일 뮤지엄형 메이커 스페이스를 오는 10월까지 조성해 어린이와 가족 특화 메이커 교육 및 다채로운 축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출산, 육아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여성과 청년, 시니어 등을 메이커 리더로 양성해 메이커 문화가 확장될 수 있는 선순환 시스템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특히, '구글', '삼성 키즈모드' 등 글로벌 기업들과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고양어린이박물관 내에 에듀테크(Education+Technology)형 전시관을 구축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10월 새로운 가족 창의 공간을 오픈하고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을 활용한 미디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고양어린이박물관관계자는 "메이커 스페이스를 거점으로 지역 사회와 포괄적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지역·시민·어린이박물관이 함께 성장하는 가족 복합 문화공간으로 확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양어린이박물관 관련 자세한 내용이나 교육신청은 대표번호(031-839-0300) 또는 공식 홈페이지(goyangcm.co.kr)를 통해 확인 능한다.

오세준
오세준

아이를 키우는 부모에게 유익한 정보를 줄 수 있는 정직한 글을 쓸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