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보건소 내 '아이 맘 카페' 큰 호응
예산군, 보건소 내 '아이 맘 카페' 큰 호응
  • 오세준
  • 승인 2019.06.05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예산군
사진 ⓒ 예산군

[어린이뉴스=오세준 기자] 충남 예산군보건소는 내포보건지소 내 설치․운영 중인 아이 맘 카페가 삽교, 덕산, 봉산, 고덕 등 예산 서부 지역 임산부 및 영유아를 둔 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아이 맘 카페에는 임산부 및 육아 맘들을 위한 편의 시설은 물론 엄마와 아기를 위한 장난감이 비치된 놀이방을 마련해 부모·아이와의 유대감 형성 및 부모 간 육아 관련 소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아이 맘 카페와 연계해 운영되고 있는 '두근두근 행복맘 임신․출산 교실'은 16∼32주 임산부를 대상으로 매주 금요일 출산을 돕기 위한 임산부요가 및 출산용품 만들기, 꽃꽂이, 떡 만들기 등 태교교실, 보건교육 등을 실시한다.

더불어 '오감발달 영유아 놀이교실'은 6∼24개월 아기와 엄마들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다양한 악기연주, 도구사용, 신체활동놀이 등의 대소근육 활동 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 그동안 내포 인근지역 주민의 보건소 프로그램 참여가 어려웠던 임산부와 육아 맘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현재 임산부 및 영유아 프로그램 2기 참여자를 보건소홈페이지 및 온라인 육아 맘 카페를 통해 모집하고 있다. 앞으로도 임신·출산·육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지원을 통해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예산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환경조성을 위해 내포보건지소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임산부 및 육아 맘들의 임신․출산․양육에 대한 정보 공유와 휴식․소통을 위해 아이 맘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오세준
오세준

아이를 키우는 부모에게 유익한 정보를 줄 수 있는 정직한 글을 쓸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