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문화관광공사, 취약 계층어린이 문화행사 지원
경북문화관광공사, 취약 계층어린이 문화행사 지원
  • 오세준
  • 승인 2019.06.04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경북문화관광공사
사진 ⓒ 경북문화관광공사

[어린이뉴스=오세준 기자]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는 지난 달 31일 지역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문화행사 무료 관람을 지원하는 팝콘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팝콘데이는 경북문화관광공사가 평소 문화생활을 누리기 어려운 계층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으로, 2014년 처음 시작해 올해 5년차를 맞았으며 그동안 1430명이 공연과 영화를 무료로 관람했다.

이번 영화는 보문관광단지 내 영화관 시네큐와 손잡고 좀도둑에 지나지 않았던 알라딘이 우연히 소원을 들어주는 램프의 요정 지니를 만나게 됐다.

지역아동센터 6개소, 140명의 어린이가 팝콘과 음료를 먹으며 '알라딘'을 관람했다. 환상적인 모험을 겪게 되는 판타지 어드벤처로 인간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욕망을 소재로 다룬 영화로 감동과 재미, 웃음, 눈과 귀가 맑아지고 행복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경북문화관광공사 김성조 사장은 "우리사회의 미래인 아이들이 모두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을 대표하는 공기업으로서 지속적인 문화향유를 위한 지원활동을 다양하게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이외에도 저소득가정 어린이를 위한 조손, 한부모, 다문화 가족을대상으로 해피투어 등 어린이를 위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세준
오세준

아이를 키우는 부모에게 유익한 정보를 줄 수 있는 정직한 글을 쓸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