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담양서 어린이 금융교육 프로그램 실시
광주은행, 담양서 어린이 금융교육 프로그램 실시
  • 오세준
  • 승인 2019.05.29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광주은행
사진 ⓒ 광주은행

[어린이뉴스=오세준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지난 27일 담양샘물지역아동센터에서 전남 담양지역 어린이들 30여명과 함께 '금융을 부탁해'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금융교육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저학년 초등학생에게는 화폐의 변천사와 세계의 다양한 화폐를 설명하고, 고학년 초등학생에게는 현명한 용돈관리를 위한 용돈기입장 쓰는 법과 용돈 보드게임을 통한 경제알기 등의 교육이 진행됐다.

또한, 어린이들이 다소 어렵게 느낄 수 있는 경제교육을 재미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고, 어린이들 스스로 저축목표를 세워 올바른 금융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움으로써 유익한 시간이 됐다.

임숙경 광주은행 사회공헌실장은 "광주은행에서 실시하는 '금융을 부탁해' 금융교육은 경제교육을 쉽게 접하지 못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직접 찾아가는 금융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아이들이 올바른 경제관념을 가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앞으로도 금융교육을 비롯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민과 함께 나누는 광주은행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5년부터 시작한 '금융을 부탁해' 금융교육은 광주은행 직원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해 다양한 체험교육을 진행하는 재능기부 봉사활동으로 매년 유익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어린이들을 만나며 호응을 얻고 있다.

오세준
오세준

아이를 키우는 부모에게 유익한 정보를 줄 수 있는 정직한 글을 쓸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