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학생들이 직접 만든 영유아교구 지역 어린이집 기증
대구한의대, 학생들이 직접 만든 영유아교구 지역 어린이집 기증
  • 오세준
  • 승인 2019.05.14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대구한의대
사진 ⓒ 대구한의대

[어린이뉴스=오세준 기자] 대구한의대학교는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아 아동복지학과 학생들이 직접 만든 영유아 교구를 지역 어린이집에 기증했다고 14일 밝혔다.

영유아교구 기증은 지역 영유아들의 보육 발전을 위한 사회봉사와 지역사회 나눔을 목적으로 지난해부터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아동복지학과 학생회 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수학, 과학, 언어, 조작 관련 50여점의 영유아교재 교구를 만들어 경산시 갑제동에 위치한 한국조폐공사 세종어린이집에 기증했다.

특히, 기증식 이후에는 영유아들과 교구를 활용한 놀이와 율동, 게임, 풍선아트 등 세종어린이집의 어린이날 행사를 함께 진행했다. 

아동복지학과 황성하 학과장은 "학생들이 동아리 활동과 수업시간에 함께 협업해 제작한 단 하나밖에 없는 교구를 지역사회 영유아들과 나눔으로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한의대 아동복지학과는 놀이교육 및 사회봉사 동아리 예그리나와 도담다담, 인형극 봉사 동아리 소란, 취창업 동아리 다솜모아를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지역사회 어린이집과 지역아동센터 등과 연계해 사회봉사와 놀이교육을 더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오세준
오세준

아이를 키우는 부모에게 유익한 정보를 줄 수 있는 정직한 글을 쓸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