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0회 롯데 어린이 미술대회 개최
제40회 롯데 어린이 미술대회 개최
  • 오세준
  • 승인 2019.04.28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롯데백화점 광주점
사진 ⓒ 롯데백화점 광주점

[어린이뉴스=오세준 기자] 롯데백화점이 28일 제 40회 '롯데 어린이 미술대회'를 광주를 비롯해 전국 16개 지역에서 '미세먼지 없는 아름다운 세상'을 테마로 진행했다.

28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롯데 어린이 미술대회는 롯데백화점 창사 이후 해마다 진행돼온 행사로 서울, 부산, 대구, 호남 등 전국에서 진행됐다.

이 지역 호남권역은 (백화점, 광주월드컵점, 수완점, 남악점) 온라인으로 참가 접수를 통해 지난달 29일부터 4월 21까지 24일간 참가 접수를 마쳤다.

이날 참가 대상자는 만4세이상부터 초등학교 3학년까지 참가하는 '유치원·초등학교 저학년부'와 4학년 이상 6학년 이하만 참여하는 '초등학교 고학년부'로 나눠 진행됐다.

대회 당일에는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현장에서 접수 확인 문자와 신분증을 지참한 모든 참가자에게는 어린이 동화작가 '전이수'와 협업해 만든 돗자리, 독일 명품 필기구 브랜드 '파버카스텔'의 미니 색연필 12색 등을 증정했다.

한편, 환경부와 한국미술협회 등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올해 미술대회는 대상 2명에게 국회의장상·환경부장관상 및 장학금 300만 원의 상금을 포함, 지난해보다 약 2000명이 더 늘어난 4000명에게 총 5600만 원 상당의 상금을 수여한다.

오세준
오세준

아이를 키우는 부모에게 유익한 정보를 줄 수 있는 정직한 글을 쓸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