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국공립어린이집 2개소 개원…"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박차"
중구, 국공립어린이집 2개소 개원…"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박차"
  • 오세준
  • 승인 2019.04.26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인천 중구
사진 ⓒ 인천 중구

[어린이뉴스=오세준 기자] 인천 중구는 지난 25일 원도심과 영종지역에 구립 신흥아이파크·영종국제어린이집 등 2개소의 개원식을 가졌다.

이날 개원식에는 홍인성 구청장을 비롯해 구의원 및 시의원, 어린이집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행사 및 시설관람 등이 진행됐다.

구립 신흥아이파크 어린이집은 민간 전환 어린이집으로 작년 8월 아파트 입주자 대표회의와 무상임대를 통한 협약체결을 거쳐 리모델링 공사 후 구립어린이집으로 개원하게 됐다.

또한, 영종국제어린이집은 증가하는 영종지역 내 국공립어린이집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지난해 4월 LH(한국토지주택공사)와 무상임대 관리운영 협약을 체결해 리모델링을 통해 국공립으로 개원하게 된 사례다.

홍인성 중구청장은 “구립어린이집 확충 사업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중구를 만들어 가는 데 있어 중요한 일이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향후 2022년까지 관내 국공립어린이집 이용율 40%까지 제고할 계획으로, 올해에는 영종지역 국공립어린이집 6개소가 추가로 개원할 예정이다.

오세준
오세준

아이를 키우는 부모에게 유익한 정보를 줄 수 있는 정직한 글을 쓸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