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RI, 어린이·대학생 IT 기자단 모집
ETRI, 어린이·대학생 IT 기자단 모집
  • 오세준
  • 승인 2019.03.27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사진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어린이뉴스=오세준 기자]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4월 5일까지 정보통신기술(ICT)에 관심이 많은 초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IT 어린이 기자단' 및 '대학생 기자단'을 선발한다고 27일 밝혔다.

IT 기자단은 정부출연연구원 중 최초로 시작된 대표적인 과학 및 진로 교육 프로그램이다.

정보통신기술 관련 전시회 및 명소들을 탐방하고 연구원 및 언론사 등을 견학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ETRI의 대표적인 과학문화 확산사업의 하나다.

ETRI는 특히 2012년부터 8년째 IT어린이 기자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동안 기자단을 거친 어린이만 1000여 명에 달한다.

어린이 기자단의 경우 전국 초등학교 4~6학년생을 대상으로 하며, 대학생 기자단은 학년과 전공과 관계없이 ICT 분야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대학생 기자단은 어린이기자단의 현장 탐방을 지도하고 ETRI의 SNS기자단도 겸하는 멘토 역할을 수행한다.

대학생 기자단에게는 ETRI에서 발간하는 웹진 및 SNS 등에 기고 및 취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취업에 도움이 되는 연계 특강들도 만나볼 수 있으며 소정의 지도비도 지급된다.

ETRI 이순석 커뮤니케이션전략부장은 "기자단 활동은 ICT에 대해서 온몸으로 느끼는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다. 과학자를 꿈 꾸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제8기 어린이기자단과 6기 대학생기자단은 4월 발족해 2020년 2월 말까지 활동한다. 수료 후 적극적인 활동을 펼친 어린이 기자와 대학생 기자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하고, 최우수 기자에게는 별도의 표창장도 준다.

국가과학기술연구회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모집 대상자는 ETRI블로그 공지사항에서 지원서 서식을 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오세준
오세준

아이를 키우는 부모에게 유익한 정보를 줄 수 있는 정직한 글을 쓸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